대한항공 항공권 구매 후 사전 좌석 배정이 가능합니다. 좌석 배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핸드폰 모바일을 이용해서 가능하고 구매 시 확인한 예약번호와 탑승일, 탑승 승객 정보만 알면 해당 비행기 여정에 대한 예약 정보를 조회하고 탑승객에 대한 좌석 배정을 비행기를 타러 가기 전에 미리 해놓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대항항공으로 여행하신다면 꼭 사전 좌석 배정을 미리미리 해놓으셔서 비행기 안에서 따로 앉아 가시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대한항공 모바일 웹 홈페이지 예약 조회 및 탑승객 사전 좌석 배정하기
다음이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대한항공"으로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음 검색 시 가장 상단에 대한항공 홈페이지 정보가 조회됩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시 쿠키 사용에 대해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면 예약 조회 메뉴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조회"를 클릭해주십시요.
대한항공 모바일 홈페이지 예약 조회 / 좌석 배정 / 부가 서비스 신청
예약 조회 클릭 시 다음과 같은 대한항공 예약 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예약 조회 화면은 로그인을 먼저 해도 되고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예약조회시 입력해야 할 항목(예시)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약번호 또는 항공권 번호 : A1B2C3 또는 180-항공권번호
- 탑승일 : 2021.07.25
- 승객 성 : 홍
- 승객 이름 : 길동
예약 조회를 위한 예약번호를 포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에 보이는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를 누르니 예약번호에 맞는 여정 정보가 조회됩니다.
대한항공의 여정 정보 아래에 이어서 승객 정보가 조회됩니다. 만약 승객이 두 명이고 홍길동, 김유신이라고 하면 상기의 화면에서처럼 조회될 것입니다.
각각의 승객에 대해 좌석 배정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좌석 신청 시 비행기의 내부 모양에 좌석번호가 표시되기 때문에 승객을 한 명씩 클릭하면서 좌석을 지정해주는 방식으로 모든 승객에 대한 좌석 지정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화면캡쳐와 상세한 내용은 항공사 보안상 작성을 생략했습니다.
좌석 지정하는 기능 말고는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지정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좌석 배정 : 좌석 배정 후 해당 기능을 통해 좌석 수정이 가능합니다!
- 반려동물 동반 : 여정을 동반할 반려동물 (상세) 종류, 생년월일, 나이, 운송 방법(기내 반입, 수하물로 위탁), 케이지 종류와 크기 등을 선택해줍니다.
- 도움이 필요한 승객 : 항공사의 도움이 필요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휠체어, 시각장애, 청각장애 등)
다음은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 대한 대한항공의 부가서비스 신청 화면입니다. 선택항목 중에서 지원이 도움이 필요한 유형을 선택한 후 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 휠체어가 필요한 고객
- 시각 장애 고객
- 청각 장애 고객
- 신청 안함
자 그럼 지금까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항공권의 예약을 조회하고 좌석을 지정한 후 부가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항항공 부가서비스란 좌석 배정(정정), 반려동물 동반 신청 또는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 대한 신청 기능입니다.
▶ 여행 관련 글 바로가기 (경비행기, 기차)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주 카페 추천 (헤이리 커피공장 103 주말 나들이) (0) | 2021.09.07 |
---|---|
제주 유리네 식당 (제주시 제주공항 근처 오래된 맛집 추천) (0) | 2021.08.21 |
엉또폭포 제주도 서귀포 올레길 7-1 코스 관광지 (엉또 폭포 위치 주차장 입구 전망대 전설) (0) | 2021.08.18 |
대한항공 체크인 모바일 웹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 (온라인 사전 Check-in 절차) (2) | 2021.08.13 |
토스카나 호텔 제주 서귀포 TOSCANA HOTEL (0) | 2021.08.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