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창덕궁 후원 관람 예약 방법 (온라인 인터넷 예매)

by Bincent J 2021. 11. 9.
반응형

창덕궁의 후원은 비밀 관람 지역이라 선착순으로 사전 인터넷 예매 또는 관람 당일 선착순 현장 구매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창덕궁 후원 관람을 위한 온라인 예약 방법 위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덕궁 후원 관람 화면


창덕궁 후원 관람 온라인 인터넷 예매하는 방법

창덕궁 후원 관람을 위해 예매하기 위해서는 창덕궁 홈페이지를 통해서 후원 관람 예매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창덕궁 홈페이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 관리소) www.cdg.go.kr
  • > 관람예약/예매 
  • > 후원관람예매

먼저 창덕궁 홈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다음이나 구글 검색을 통해 찾아가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 중에서 관람 예약/예매 메뉴를 클릭하세요. 

창덕궁 홈페이지 첫 화면

창덕궁의 관람 예약/예매 하위의 메뉴들 중에서 후원 관람/예매 메뉴를 찾으시면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설 제공이 중단되는 기간이 있을 수 있으니 꼭 홈페이지 최신 내용을 확인하세요. 

창덕궁 관람예약/예매 메뉴 화면

창덕궁 후원 관람 예매하기

후원 관람 예매의 예매안내 화면에서 맨 하단에 보이는 "후원 관람 예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매 전에 후원 관람 코스를 보실 분들은 "후원 관람코스 보기" 버튼을 먼저 클릭해보세요. 

후원 관람 예매하기 클릭 화면

후원 관람 예매하기를 누르면 창덕궁 예매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창덕궁 후원 관람 온라인 예매하기 (창덕궁 예매 사이트 회원등록 필요)

창덕궁 홈페이지와 다른 창덕궁 예매 화면에서 후원 관람을 위한 예매를 시작해야 합니다만 우선 로그인을 눌러 간편 회원가입을 먼저 한 다음 예매을 진행하겠습니다. 

창덕궁 예매 사이트 로그인 클릭 화면

 

창덕궁 예매 사이트 회원가입

다음과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간편회원가입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다음과 같은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서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 

  • 약관 동의 --> 전체 동의 
  • 정보 입력 --> 이름, 휴대폰(인증), 이메일(선택), 비밀번호 등 입력 필요. 
  • 가입하기 버튼 클릭

※ 비밀번호는 숫자 4자리로 입력할 것!

 

창덕궁 예매 사이트 로그인 화면

 

창덕궁 예매 사이트 후원 관람 예매 

회원가입을 완료했기 때문에 핸드폰 번호와 비밀번호(4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한 다음 관람 일자, 관람시간, 관람인원을 선택하여 예매하기를 진행합니다. 

창덕궁 예매 사이트 후원 관람 예매 화면

관람 일자는 달력에서 선택 가능한 날짜가 동그라미로 표시되기 때문에 선택가능한 일자만 선택이 되고 다른 날짜들은 선택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관람일자 선택 화면


창덕궁 후원 관람 방법 및 관람 안내 팁(Tip)

창덕궁 후원을 관람 시 사전에 아시고 가야 할 중요한 사항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후원 외국인 관람시간에는 내국인 예약 불가(단, 외국인 동반자가 있는 경우 내국인은 2명까지 입장 가능)
  2. 무료, 할인, 통합관람권 소지자는 증빙서류나 관련 자료를 현장에서 제출 필요.
  3. 창덕궁 후원 관람은 제한관람 지역으로 해설사 인솔 하에 진행
  4. 회차별 100명까지 입장 가능
    - 인터넷 예매 50명
    - 당일 현장 발매 50명
  5. 선착순 현장 구매의 경우 관람 당일 오전 9시부터 전 회차 동시 선착순 판매로 진행됨.

그럼 지금까지 창덕궁 후원 관람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착순 현장 예매도 가능하지만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인터넷 예매를 적극 활용하셔서 안전하고 간편한 관람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가을여행 관련 글 바로가기 (행주산성, 안심 관광지, 곤지암 화담숲)

[여행] - 행주가 예술이야 행주 달빛 여행 예약 방법 (행주산성 체험 고양시 통합 예약)

 

행주가 예술이야 행주 달빛 여행 예약 방법 (행주산성 체험 고양시 통합 예약)

행주산성에 다녀오면서 행주가 예술이야 라는 이름의 행주 달빛 여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녁 6시 30분과 7시 30분 출발하는 약 1시간가량의 행주 달빛여행을 고양시 통합 예약 홈페이지에

bincentdiary.tistory.com

[여행] - 가을 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 중 1~10선 (한국관광공사)

 

가을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 중 1~10선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가을 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입니다. 올 가을 정취를 편안하고 안전하게 만끽하시면서 다녀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가을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bincentdiary.tistory.com

[여행] - 곤지암 화담숲 홈페이지 입장권 예매 방법과 밤 단풍 축제 소식

 

곤지암 화담숲 홈페이지 입장권 예매 방법과 밤 단풍 축제 소식

아름다운 생태수목원 곤지암 화담숲 방문을 위한 입장권 예매 및 입장 방법과 예매 취소에 대해 알아보고 화담숲 밤 단풍 축제 소식도 전해드리겠습니다. 곤지암 화담숲 홈페이지 가을 10월 운

bincentdi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